CA 주 커뮤니티 컬리지 무상 교육법안 조회수 : 2538 제보자 : 김 세임 기자

오바마 전 대통령이 지난 2015년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2년제 커뮤니티 컬리지의 무상 교육을 제안했던바 있는데요. 지역별로 이러한 움직임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캘리포니아주 역시 이와 관련한 법안이 추진되 귀추가 주목됩니다.

엘에이를 지역구로 하는 미구엘 산티아고 CA주 하원의원이 커뮤니티 컬리지 등록금을 면제해주자는 AB2법안을 상정했습니다. 법안에 따르면, 커뮤니티 컬리지에 처음 재학하는 풀타임 학생을 대상으로 2년 등록금 전액을 면제해주자는 것입니다.

현재 CA주에서는 커뮤니티 컬리지 첫 풀타임 학생을 대상으로 1년간 등록금을 면제해주고 있는데 이를 2년으로 확대한 것입니다. 교육만이 저소득층들이 빈곤에서 벗어나 중산층이 될수 있다며 모든 학생들이 최소 커뮤니키 컬리지까지 교육을 받아야 된단 것입니다.

이러한 바람은 지역별로도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주정부가 거주민들을 대상으로 시티 컬리지 무료 수업을 제공하고 있고, 뉴욕, 뉴저지등 동부 지역에서도 이러한 무상 고등교육 제공 법안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제 캘리포니아 주정부 차원에서 이러한 커뮤니티 컬리지 2년 동안의 학비 무료제공이 이뤄질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Flash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