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Red Hat' 인수, 테크기업 역대 3번째 규모 조회수 : 2601 제보자 : USKN

IBM사가 클라우드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레드헷을 인수하기로 것입니다.

IBM사가 레드햇 주식을 주당 190억달러 340 달러에 현금 인수하기로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는 IT기업 M&A 인수합병중 역대 세번째로 규모로 소프트 웨어 분야만 본다면 역대 최대 규모 입니다. 지미 로메티 IBM 최고경영자는 레드햇과 공동성명을 발표하면서 레드햇 인수는 게임 체인저라며 앞으로IBM 클라우드 시장의 모든 것을 바꿔 세계 1위로 부상할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993 설립된 레드헷은 주로 기업용 오픈소스 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현재 포춘지 선정 세계 500 기업 10 9곳이 레드햇 제품을 사용할 만큼 맣은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드햇의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최근 클라우드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왔던 것으로 IBM과의 합병으로 양사의 아마존과 MS, 구글등과 경쟁에 나서면서 기대도 크겠지만, 레드햇 내부 직원들은 그간 관료주의 문화를 지니고 있다는 IBM사로의 흡수에 대해 부정적 반응들도 표출했습니다.


앞으로 레드햇은 IBM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부서로 들어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한편, 제임스 화이트허스트 레드햇 CEO 이제 IBM 경영진에

Flash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