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드' 사기 기승, 주의 요망 조회수 : 3144 제보자 : 김 세임 기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늘 곳곳에서 누군가에게 선물들을 들고 다니는 수많은 사람들을 볼수가 있었는데요,.. 간편하게 기프트 카드를 드리는 이들도 상당수 많지만 문제는 기프트 관련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주의가 당부됩니다.

기프트 카드 사기행각이 지능화되고 있습니다. 일단 사기범들은 매장내 기프트 카드 포장을 뜯거나 포장이 안된 기프트카드의 정보를 사진등으로 찍어 가져간다고 합니다. 이후 누군가 기프트 카드를 구입하면서 카드에 쓸수 있는 돈이 입금되면 사기범들은 곧바로 카드를 써버리는 수법을 쓰고 있습니다.

결국, 20달러건 100달러건 소비자가 원하는 액수의 돈을 입력한 기프트 카드를 구매한 이도 기프트 카드를 받은 사람도 양측다 피해를 입게되는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연휴가 시작되면서 혹여 내가 선물보다 본인이 원하는 것을 구매하라는 배려의 뜻으로 선물로 주게되는 기프트카드, 하지만 이를 이용하는 사기범들로 인해 피해자들만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드시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기에 앞서, 포장이 안된 기프트카드는 되도록 구매하지 말것과, 구입전 반드시 기프트 카드 뒷면 카드 정보가 뜯겨있는지도 꼼꼼히 점검할 것등이 당부됩니다

Flash News